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9 수상 기업들 - 5. 생활서비스 분야

  • 2019-04-29 11:45:33
  • 108

 

[배달서비스 부문 | 뉴코애드윈드] 음식과 광고를 동시에 배달하는 '스마트 배달통'

세계 최고 수준의 배달문화를 전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 뉴코애드윈드는 우리나라 배달문화 선진화에 기여하는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기업이다. 장민우 대표가 5년간 직접 개발·디자인한 오토바이용 배달통 '디디박스(Dedibox)'는 외부에 3면 디스플레이와 내부에 LTE·GPS·Android 등을 장착해, 실시간으로 디지털 광고를 송출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국내·외 최초의 특허제품이다.
고용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음식점 자영업자들이 배달원을 직접 고용하지 않고 배달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오토바이 배달통에 자신의 음식점을 광고하는 건 불가능해졌다. 배달대행 업체가 오토바이 배달통에 자신들의 회사를 광고하기 때문이다.

'디디박스(Dedibox)' 배달대행은 배달기사들에게 일체의 수수료를 받지 않고, 음식점 자영업자들에게 무료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들의 잃어버린 상호를 되찾아준다.

가맹점(음식점)이 배달대행을 신청하면, 배달원들은 음식점에 가서 음식을 픽업하고, 음식배달을 시작함과 동시에 해당 음식점의 광고를 배달원 자신의 오토바이 배달통에 무료로 송출한다. 배달원이 고객에게 음식을 전달하고 배달원 앱에 '종료'를 터치하면, 가맹점 무료광고는 종료되고 일반 기업들의 유료광고(백화점 및 대형마트 이벤트, 여행사 상품, 분양광고, 최신 개봉영화 등)가 시작된다.

뉴코애드윈드 관계자는 "실종자·미아 찾기 등 공익을 위한 무료광고 송출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도 실현할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병원 부문 | 삼성서울병원] 외래 진료·검사·납부 모든 과정 간편

삼성서울병원(병원장 권오정)은 진료·검사 일정 안내, 모바일 진료·검사 접수, 원외 처방전 약국 전송, 원내 약 조제 현황조회, 진료비 모바일 결제, 진료 대기 현황 조회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모바일 앱을 통해 안정적으로 제공해왔으며, 그 결과 작년 대비 '삼성서울병원' 앱 사용자는 약 40% 증가했다.

'삼성서울병원' 앱은 진료 당일 진행되는 진료나 검사 일정을 순서대로 조회할 수 있고, 진료 접수도 가능하여 접수번호표 발급 절차 또한 모바일로 대체할 수 있다. 진료 후에도 원무 창구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모바일 앱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정보전략실장 장동경 교수(소화기내과)는 "모바일 앱을 통해 병원 이용이 한결 빠르고 편안해졌으며, 외래 진료와 검사, 처방전 발급과 진료비 납부까지 환자들이 병원에 머무는 동안 모든 과정이 물 흐르듯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부동산 부문 | 신축빌라분양나라] 신축빌라에 특화된 부동산 플랫폼

한국신축빌라분양협회가 인증한 신축빌라 분양정보제공 플랫폼, '신축빌라분양나라 앱'은 작년 론칭 이후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투명한 정보제공으로 신축빌라 분양정보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며, 올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9' 생활서비스 분야 부동산 부문 대상 수상이란 쾌거를 거뒀다.

아파트 시장보다 거래량이 많지 않고 기준가 확인이 어려워, 시세 변동 등 정확한 정보 확인이 쉽지 않았던 빌라 시장에서, '신축빌라분양나라' 앱은 신축빌라 관련 종합 정보제공이란 특화된 부동산 플랫폼으로 더욱 주목받게 됐다.

'신축빌라분양나라' 앱은 언제 어디서나 앱 하나로 원하는 지역의 정확한 분양가를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오늘의 최신 오픈 빌라 정보, 급매 및 특가 현장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기존에 살고 있는 집 매도부터 신축빌라 분양까지 중개 수수료 없이 '신축빌라분양나라'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으며, 실제 방문한 것처럼 생생한 매물 정보와 로드뷰 위치 확인 등 분양 현장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신뢰와 만족도가 높다.

또한 실시간 고객센터를 운영, 지역별 전문상담으로 수많은 허위광고 속에서 정확한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분양 받기 위한 최적의 지역 선정부터 등기이전, 이사까지 안전하게 진행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축빌라분양나라 분양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도 4차 산업혁명과 함께 IT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가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며 "투명한 분양가 정보제공을 기본으로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도입을 통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신축빌라 종합 정보제공 플랫폼이 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통합멤버십카드 부문 | SPC그룹] 브랜드별 쿠폰·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해피포인트는 2000년 론칭한 업계 최초 멤버십 서비스로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브랜드인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전국 약 6300여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해피포인트' 앱에서는 브랜드별 쿠폰 혜택 행사가 상시 진행되고 있으며 사용 실적에 따라 핑크, 골드, 플래티넘 등급으로 나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해피오더, 해피콘 등 다양한 커머스 서비스와 스마일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는 푸짐한  혜택과 편의성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해피오더의 경우 4월에는 배달비 무료 혜택 행사가 브랜드별로 진행 중이다.

해피포인트는 식품 외식업계 최초로 개방형 마일리지 서비스로 전환해 제휴처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혜택을 강화하여 현재는 SPC그룹 브랜드에 한정되었던 고객 혜택을 뷰티, 여행, 미술관, 온라인 쇼핑 등 문화, 생활 영역까지 확대 중이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4/09/2019040902706.html

댓글

댓글 남기기